좋은궁합띠 나쁜궁합띠 관상에서12궁 사주오행 타로점 토정비결운세 이름짓기테스트


궁합 궁합풀이법 겉궁합과 속궁합 궁합과 결혼궁합 합궁의 기운과 자녀운 택일의 방향성 궁합을 보는 이유 이혼과 궁합


궁합을 보는 이유

궁합, 궁합풀이를 특히 결혼전에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궁합이라는 것이 과연 무엇이길래 사람들은 살면서 궁합이야기를 많이하며 단지 궁합이 나쁘다는 이유만으로 헤어짐을 선택헤야 하는 슬품이 있을까?


살면서 만나서는 안될 운명적인 요소,결혼후 살면서 사랑의 힘으로 도저히 불가능한 사람들사이의 관계이 문제...

남녀 누구나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궁합을 보는데 그것은 그 사람과의 사주와 나의 사주의 연이 잘 맞는지 심리적인 불안감때문에 궁합을 보는것이다.

예로부터 궁합은 지금처럼 연예결혼이 아닌 선으로서 짝이 맺어지는 형상이였기에 태여난 사주를 짚어보아 아이를 잘 나을수 있는지 서로에게 복을 주는지를 목적으로 이루어 진것이기에그것이 오늘날까지 이여지게 된것이다.

그 사람마다의 타고난 사주가 각기 다르기에 아무리 같은날 같은 시에 태여났다 하여도 어디에서 태여났는지 그리고 시간분초에 따라 각기 다르게 사주를 타고낳기에 서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을 만나고 맺어기를 원하는 강한 작용때문에 궁합을 보는것이다.

궁합이 좋지 않으면 결혼을 하지 말아야 하나요?

결혼을 앞두고 나서 행하는 일중의 하나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신랑 신부의 궁합을 보는 것이다. 두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음으로 해서 잘 살 수 있는지 혹은 그렇지 못한지를 점치는 것이다.

궁합을 봤을 때 다행히 두사람의 부부연이 잘 맞는다면 좋겠지만, 만약에 두 사람이 궁합이 정말 안좋은 상극이라면 어떨 것인가? 그래도 결혼을 강행할 것인지 아니면 두사람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볼것인지 정말 난감한 일이다.

궁합이 아주 좋게 나왔다고 하는데도 헤어진 부부가 있고, 궁합이 좋았는데 아주 잘 살고 있는 부부도 있다. 이에 대해 의문을 한번쯤은 갖아봄직하다. 여기에 필자는 단호히 궁합을 제대로 보지 못해서라고 말하고 싶다. 제대로 궁합을 꼼꼼히 따져 봐서 궁합이 좋았다고 하면 두 사람의 운은 서로 상생하여 서로에게 득이 되는 길연인 것이다. 궁합이 좋지 않았다면 서로에게 상극하여 화를 입게 되는 악연인 것이다.

하지만 궁합을 제대로 보기란 참으로 어려운 것이다. 궁합에는 종류도 많고, 궁합을 따지는 방법도 여러 가지이다. 궁합이라 함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생년월일시를 따져서 맞추는 겉궁합에 속한다. 하지만 둘의 배합을 따지는 속궁합도 따져 보아야 하며, 서로의 생김새에 맞는 궁합도 따져봐야하고, 띠별에 맞는 궁합도 따져 보아야 한다. 이 이외에도 수많은 종류의 궁합을 따져봐야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궁합을 따져서 좋은 궁합이 나올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또한 이 모든 궁합을 따지기도 힘들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서로의 기운을 따져서 서로에게 복이 되는지 흉이 되는지를 판가름하는 정도에 불과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어느 정도의 윤곽이나 기운만을 알아낸 궁합 결과만으로 서로의 연을 맺고 그렇지 않음을 결정한다는 것은 난감한 일이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궁합을 결코 무시해서도 안된다. 궁합은 서로의 기운을 알아보고 그 기운이 맞는지 혹은 맞지 않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이것을 통해서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운을 높여주고 해가 되는 기운을 중화시킴으로서 보다 화목을 가정을 꾸릴 수 있는 지침을 제시해주는 것이다.

따라서 궁합이 좋지 않다면 그 좋지 않은 이유를 따져 서로 맞추어가면서 살아야 하고, 나에게 좋은 기운이 있다면 이를 통해 상대방의 기운을 상생시켜 주면서 사는 것이다.

사주를 보는 것도 자신의 기운을 알아내서 생하는 기운을 살리고 극하는 기운을 멀리하는 지혜를 얻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부연을 맺는데 있어서 서로의 기운을 살피는 것이다.

 

홈페이지명 : 역학용어 한마당 홈페이지관리 : 홍현주 연락처 : 042-637-2108 주소 : 대전시 중구 대흥동 12-1   사이트리스트